예체능에 재능이 있는 아동들의 꿈이룸 장학생 교육비 지원 (한국마사회 영등포지사)

2025년 7월 28일에는 제2회 꿈이 있는 아이들! 꿈을 꾸는 아이들! 창의 미술대회에 센터

아동들이 참여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피카소상 수상

영등포구 내 지역아동센터들이 함께 하는 ‘드림UP 연합체육대회’에 참여 및 영등포구청으로부터 모범 아동이 상을 수상

‘내꿈날’ 장학생 센터 아동 악기 및 입시교육비 지원(휴먼인러브)

조이드림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아동안전교육(좌) 및 문화체험활동(우),


영등포구 지역에 아동 및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밝은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비영리시설 조이드림지역아동센터(대표 김남호)는 다양한 지역사회 파트너들과 손잡고 아이들의 꿈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2025년에는 한국 마사회 영등포지사(지사장 이상권)의 지원을 통해 지역아동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예체능에 재능과 열정이 있는 아동들을 ‘꿈이룸 장학생’으로 선정하여 교육비를 지원하였다.

또한, 조이드림지역아동센터는 월드비전과 지속적으로 위기가정의 아동들을 연계하여, 생계비와 의료비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KT&G와는 아이들의 창의력 증진을 위한 미술프로그램과 독서습관 형성을 위한 도서 등을 지원하여 다채로운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미래장학재단에서 예체능프로그램을 지원받아 아이들에게 피아노를 전문강사를 통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휴먼인러브(이희국 이사장)와 연계하여 문제집을 매년 지원받았고, 2025년에는 센터 아동이 ‘내꿈날’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아동에게 필요한 악기와 10개월간 입시 교육비를 지원 받았다.

이처럼 조이드림지역아동센터는 여러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따뜻한 관심과 후원에 힘입어 아동들의 보호, 급식, 교육, 정서, 문화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게 되면서, 아동들이 센터를 통해 꿈을 꾸고 키워 나갈 수 있는 요람이 되고 있다. 각 기관과 단체, 개인 등 개별적 특성과 역량을 살린 맞춤형 지원은 지역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데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지원 덕분에 아이들이 더욱 밝고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게 되었다” 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앞으로도 조이드림지역아동센터는 아이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고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역할로 지역의 아동들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