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드론 배송 상용화 성공적, 배편 끊겨도 생필품·음식 배송 거뜬하게 [출처] K-드론 배송 상용화 성공적, 배편 끊겨도 생필품·음식 배송 거뜬하게|작성자 국토교통부

최성식 기자 승인 2024.12.26 14:08 의견 0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가 생필품‧음식 등 배송을 지원하는 ‘2024년 K-드론 배송 상용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 올해 공모사업에 선정된 14개 지자체와 16개 배송사업자가 참여하여, 50개 지역(32개 섬지역, 17개 공원, 1개 항만)에서 드론 배송 서비스 진행

K-드론 배송 상용화 사업은 드론을 활용한 배송이 실증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국민이 언제・어디에서나 드론 배송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용화를 촉진하기 위해 올해부터 추진되었습니다. 이번 K-드론 배송 상용화 사업에 참여한 사업자는 총 2,993회 배송하고 서울-부산 왕복 13회 거리에 해당하는 10,635km를 날았습니다.

▲ (산간지역) 억새 공원으로 유명한 울주군 간월재에는 절경을 감상하며 자장면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제는 음식으로 무거운 배낭 걱정이 없이 가벼운 발걸음으로 등산할 수 있습니다.

▲ (공원) 성남시 탄천공원(물놀이장‧농구장‧반려견놀이터)은 음식을 주문하면 원하는 지점으로 드론이 배달옵니다. 비상시에는 구급용품도 날아 오니 안심공원입니다.



저작권자 ⓒ AI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